[뉴스포스트=이별님 기자] 이번 주말날씨는 다소 쌀쌀하고, 일부 지역에는 눈이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사진=뉴스포스트 DB)
(사진=뉴스포스트 DB)

기상청에 따르면 14일은 중국 북부 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7도에서 영상 3도 사이다. 평년 기온은 영하 3도에서 영상 5도다. 낮 최고 기온은 영상 8도에서 영상 13도 사이다. 평년 기온인 영상 10도에서 영상 14도 사이보다 조금 낮겠다.

전 해상의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30~45km/h(8~13m/s)로 강하게 불면서 물결도 1.5~3.0m로 높게 일겠고, 제주도 남쪽 먼바다와 제주도 앞바다에는 물결이 매우 높아지면서 내일 새벽에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겠다.

일요일인 15일은 북쪽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부 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이날 오전 6시부터 정오까지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충청도, 전라도, 경북 북부에는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에는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과 적설량은 울릉도와 독도가 5mm 미만 또는 1~5cm 사이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4도에서 영상 5도 사이다. 평년 기온인 영상 3도에서 영상 5도 사이보다 낮겠다. 낮 최고 기온은 영상 5도에서 영상 12도 사이다. 평년 기온인 영상 10도에서 영상 14도 사이보다 낮다.

전 해상에서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 정보를 참고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