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성추행 논란에 휩싸이며 전격 사퇴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과 관련해 미래통합당이 ‘청와대 연루설’을 제기했다.

심재철 미래통합당 대표 권한대행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심재철 미래통합당 대표 권한대행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27일 심재철 당대표 권한대행은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오거돈의 성범죄는 위력에 의한 강제추행으로 현행범인 오거돈을 즉각 긴급 체포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심 권한대행은 “총선 직전에 여권 주요인사인 부산시장이 사퇴를 약속하는 큰 사건이 벌어졌는데 청와대와 민주당의 ‘몰랐다’라는 말을 믿을 국민은 거의 없을 것”이라며 오거돈 전 시장의 성추행 사건을 정부와 여당이 사전에 알고 있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통합당이 오 전 시장의 ‘공증서’ 작성에 법무법인 부산이 관여한 정황이 포착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오 전 시장은 피해자와 사퇴를 약속하는 공증서를 작성했는데, 이 공증서 작성에 법무법인 부산이 나섰다는 것.

심 권한대행은 “공증에 나선 법무법인이 문재인 대통령이 만든 법무법인 부산이고, 현 대표인 정재성 변호사는 노무현 前 대통령의 조카사위이며, 오거돈 캠프에서 인재영입위원장을 했던 사람”이라며 “이런 특수 관계인데 어느 국민이 청와대가 몰랐다고 믿을 수 있겠는가”라고 지적했다.

총선일 직전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야당이 총선용 정치공작을 준비하는 것 같다’고 발언한 것을 두고서도 “아마 이것이 바로 ‘오거돈 사건을 염두에 뒀던 것이 아닌가’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통합당은 곽상도 의원을 팀장으로 10명 이내의 성범죄 진상조사팀을 만들 예정이다.

조경태 최고위원 역시 “4월 7일 날 그 사건이 어느 한 여성시민단체에 접수가 되었으면 상식적으로 봤을 때에는 그 다음날이라도 언론에 보도가 되어야 된다”면서 “이게 어떻게 해서 일절 언론에서 함구가 되게 되었는지, 그리고 또 정무라인에서 이것을 몰랐는지, 이런 부분에 대해서 철저한 진실규명이 있어야 된다는 입장”이라고 거들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