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사기 피해 예방법 등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 

[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우리은행은 29일 코로나19 사칭 문자 등 금융 사기 피해 예방법을 담은 ‘당신의 스마트폰은 안전한가요?‘ 영상을 유튜브(Youtube)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당신의 스마트폰은 안전한가요?’ 영상. (이미지=우리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당신의 스마트폰은 안전한가요?’ 영상. (이미지=우리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우리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영상은 코로나19 사칭 스미싱, 스마트폰 해킹 등의 범죄 사례와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한 스마트폰 사용법 6가지를 제시한다. ▲화면 잠금 화면 설정 ▲의심스러운 문자 클릭 자제 및 삭제 ▲백신 설치를 통한 실시간 스마트폰 점검 ▲개방형 와이파이 사용 주의 ▲스마트폰 내 금융 정보 저장 금지 ▲우리은행 이중인증 및 원터치 리모컨 서비스 등을 담았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해당 영상을 시·구립 노인복지관(센터)에 제공해 디지털 금융 사기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고령층을 대상으로 보안 교육을 실시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시기인 만큼 스마트폰을 이용해 쉽게 접할 수 있는 정보보호 교육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영상이 최신 금융 사기 피해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