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촌치킨, 집콕족 겨냥 사진공유 이벤트로 신메뉴 ‘교촌리얼치킨버거’ 알려
- 하겐다즈, 인스타그램 이벤트 및 레시피 공유로 집콕족에 즐거움 더해
- 감탄떡볶이,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배달 시장 본격 진출

[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최근 코로나 19로 외출 자제 분위기가 확산되며 사람들의 생활 풍경도 달라지고 있다.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이들을 칭하는 ‘집콕족’이라는 신조어도 탄생했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식음료 업계는 다양한 마케팅으로 집콕족 잡기에 나섰다.

(사진=교촌치킨 제공)
교촌치킨은 5월 한달 간 집콕 생활 풍경 사연 공유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교촌치킨 제공)

교촌치킨은 5월 한달 간 집콕 생활 풍경 사연 공유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방법은 우리집 만의 집콕 생활 풍경을 찍어 교촌치킨 주문앱 또는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공유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5월 한달 간 매주 10명을 뽑아 교촌리얼치킨버거 홈피크닉팩을 배달해 준다. 홈피크닉팩은 교촌신화순살, 교촌리얼치킨버거 2개, 퐁듀치즈볼, 웨지감자, 에그마니샐러드로 구성되며 가맹점 별 사이드메뉴 취급 상황에 따라 일부 구성이 변동될 수 있다.

교촌의 이번 이벤트는 신규 메뉴 ‘교촌리얼치킨버거’ 판매 확대를 기념해 마련됐다. 직영점 판매로 으로 시범 판매를 시작한 이 제품은 최근 긍정적인 고객 반응에 힘입어 전국 86개 매장으로 확대 판매된바 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리얼치킨버거의 판매 확대를 이끌어 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봄 나들이 대신 집안에서 휴식을 보내는 고객분들이 이벤트를 통해 잠시나마 가족과 함께 유쾌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는 오는 20일까지 ‘집콕하겐다즈 (Haag-Indoors; Haagen-Dazs와 Indoor의 합성어)’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활용해 지루한 집콕 일상을 극복하는 방법을 재치있게 올리는 소비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마카롱, 와플세트, 미니컵 등 풍성한 기프티콘 상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매주 월요일 하겐다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의 ‘위너 오브 디스 위크(Winner of this Week)’ 피드를 통해 발표된다.

또한 매주 금요일에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집에서도 쉽고 다양한 방법으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는 세프 레시피를 공개한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편한 레시피로 지친 일상에 특별함을 더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분식 대표 프랜차이즈 감탄떡볶이는 최근 배달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하며 신메뉴 3종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신메뉴 3종은 100% 리얼 고춧가루로 맛을 낸 가성비 좋은 '국물떡볶이', 취향에 따라 셀프로 만들어 먹는 '묵은지 날치알 주먹밥', 7가지 종류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스페셜 튀김’ 으로 모두 배달에 특화된 메뉴로 구성된다. 신메뉴 출시와 함께 감탄떡복이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신메뉴 인증샷 이벤트르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