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14번째 자회사…‘신생활보험 플랫폼’ 구축

[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기반 종합 손해보험사인 하나손해보험이 1일 출범했다. 하나금융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하나금융지주의 14번째 자회사인 하나손해보험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1일 서울 종로구 하나손해보험 본사에서 열린 하나손해보험 공식 출범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 네번째),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왼쪽 세번째),권태균 하나손해보험 대표이사(사진 왼쪽 두번째)와 이병돈 하나손해보험 노동조합 사무국장(사진 왼쪽 첫번째) 및 하나손해보험 직원 대표가 '대한민국 손해보험을 디지털로 손보다'는 구호에 맞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손해보험)
1일 서울 종로구 하나손해보험 본사에서 열린 하나손해보험 공식 출범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 네번째),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왼쪽 세번째),권태균 하나손해보험 대표이사(사진 왼쪽 두번째)와 이병돈 하나손해보험 노동조합 사무국장(사진 왼쪽 첫번째) 및 하나손해보험 직원 대표가 '대한민국 손해보험을 디지털로 손보다'는 구호에 맞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손해보험)

하나금융은 지난 2월 14일 한국교직원공제회와 더케이손해보험 주식매매계약을 맺은 데 이어 4월 29일 금융위원회로부터 자회사 편입을 승인받았다.

이날 권태균 하나손해보험 사장은 “새롭고 혁신적인 디지털 기반 ‘신생활보험 플랫폼’을 신속히 구축함과 더불어 관계사와의 다양한 시너지를 통해 손해보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제시해 나감으로써 ‘대한민국 손해보험을 디지털로 손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기존 더케이손해보험의 보험업 노하우에 하나금융의 디지털 생태계 기반 금융자산관리 노하우, 관계사 협업 시너지를 더해 디지털 기반 종합 손해보험사를 지향하겠다는 것.

특히 기존의 자동차 보험 등 전문 분야에 디지털 전환을 통한 신속하고 편리한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빌리티와의 다양한 제휴를 더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선사하는 ‘신생활보험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나손보는 설명했다. 

이외에도 하나금융그룹 온라인 채널과 외부 네트워크와의 협업을 통해 여행자, 레저, 특화 보험 위주의 그룹 플랫폼 활성화 상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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