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재직할 당시 검찰이 친여당 정치인의 고발장을 작성해 야당에 전달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국민의힘 대선 주자들은 윤 전 총장이 직접 해명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뉴시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뉴시스)

4일 유승민 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후보의 고발사주 의혹이 사실이라면, 이는 검찰총장의 공권력을 사유화한 헌법 유린 범죄”라며 “총장 당시 알고 있었거나 관여 혹은 지시한 사실이 드러난다면 후보직을 사퇴할 건가. 분명한 답을 요구한다”고 전했다.

유 전 의원은 “겉으로는 헌법가치를 이야기하면서 실상은 아니었던 건가”라며 “윤 후보는 고발사주 의혹 관련 서류 작성, 전달과정을 알고 있었는지, 알고도 묵인했는지, 지시했는지에 대해 밝히라”고 촉구했다.

또다른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홍준표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후보께서 국민 앞에 나와서 선제적으로 정직하게 사안의 진실을 밝히는 것이 정도”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청부 고발사건을 대응하는 윤 후보 측을 보이 참 보기 딱하다”며 “실체도 모르면서 여권 공작이라고 대응하는데 제보자는 국민의힘 전신인 미래통합당 관계자라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추가로 폭로한 기사를 보면 총장지시로 총장 부인과 가족 정보를 집중적으로 대검 범죄정보 수집관들이 수집 했다고도 하는데 검찰 조직을 자기 가족 비호 수단으로 악용 했다는 비난을 면키 어려운 것”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인터넷매체 ‘뉴스버스’는 윤 전 총장이 검찰총장으로 근무할 당시 검찰이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 황희석 최고위원 등 친여당 인사에 대한 고발장을 당시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 후보에 전달했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윤 전 총장은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기독교회관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그런 걸 사주한다는 것 자체가 상식에 맞지 않다”며 “검사가 했다는 자료가 있나? 그걸 내놓고 이야기 해야 한다”고 혐의를 부인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