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윤석연 전 검찰총장이 재임할 당시 검찰이 제1야당 측에 범여권 인사의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조성은 씨가 윤 전 총장과 김웅 국민의힘 의원을 명예훼손 등 혐의로 검찰 고소했다.

(사진=조성은씨 페이스북 캡쳐)
(사진=조성은씨 페이스북 캡쳐)

23일 조 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서울중앙지검에 포렌식 절차를 잘 마치고, 간 김에 예고했던 윤석열, 김웅에 대한 고소 접수까지 잘 마쳤다”며 고소장 사진을 공개했다.

조 씨는 김 의원을 명예훼손, 허위사실유포 및 명예훼손, 공익신고자보호법 위반 등 혐의로 고소했고, 윤 전 총장에는 협박 및 특수협박교사 혐의를 추가했다.

조 씨가 윤 전 총장과 김 의원을 고소하게 된 것은 이들이 기자회견 등을 통해 조 씨의 제보를 ‘정치공작’으로 규정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지난 11일 대구 기자간담회에서 “고발을 사주한다는 자체가 굉장히 재미있는 프레임”이라며 “여당의 주장에 올라타는 것은 그렇다고 할 수 있는데 시작하자마자 벌떼처럼 달려드는 것은 기가 차는 일”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도 지난 8일 기자회견을 열고 “해당 고발장은 제가 작성한 것이 아님을 명백히 밝힌다”며 “일각에서 제가 정치공작에 가담했다는 루머를 퍼뜨리는 세력이 있는데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유포이며 엄중히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고발장을 전달했는지에 대해서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하지만 일각에서는 조작 가능성을 제시하고, 명의를 차용했다는 주장도 있다”고 말했다.

‘고발사주’ 의혹은 지난해 4·15 총선 과정에서 검찰이 당시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에 범여권 인사의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이다. 고발장은 검찰→당시 서울 송파갑 후보였던 김웅 의원→미래통합당 당직자(조 씨)로 전달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고위공직자수사처는 이 고발장의 작성 주체가 누구고 어떤 경위에서 쓰였는지 수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