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과잉 의전’ 논란이 일었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혜경씨가 대국민 사과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부인 김혜경씨가 기자회견을 위해 9일 서울 여의도 당사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뉴시스/공동취재사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부인 김혜경씨가 기자회견을 위해 9일 서울 여의도 당사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뉴시스/공동취재사진)

9일 김 씨는 민주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 부족함으로 생긴 일들에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수사와 감사를 통해 진실이 밝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앞서 언론에서는 경기도청의 한 사무관이 비서실 직원에 김 씨의 약 대리 처방 및 수령, 음식 배달 등을 지시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후 김 씨가 비서실 법인카드를 사적으로 유용했다는 의혹도 제기되며 민주당 내부에서 ‘대국민 사과’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이낙연 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도 “진솔하게 인정하고 겸허하게 사과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힌 바 있다.

이에 김 씨는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과잉의전 등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다음은 김 씨의 사과문 전문.

이재명 후보 배우자 김혜경입니다.

저의 부족함으로 생긴 일들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언론에 보도되고 있는 배모 사무관은 오랜 동안 인연을 맺어온 사람입니다. 오랜 인연이다 보니 때로는 여러 도움을 받았습니다.

공직자의 배우자로서 모든 점에 조심해야 하고 공과 사의 구분을 분명히 해야 했는데 제가 많이 부족했습니다. 국민 여러분들께 특히 제보자 당사자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대선 후보의 배우자로서 많은 분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분들에게 작은 희망이라도 드려야 하는데 오히려 근심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져야 할 책임은 마땅히 지겠습니다. 수사와 감사를 통해 진실이 밝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선거 후에라도 제기된 의혹에 대해 성실하게 설명 드리고 끝까지 책임을 질 것입니다. 모두 제 불찰이고 부족함의 결과입니다.

앞으로 더 조심하고 더 경계하겠습니다.

거듭 죄송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