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오진실 기자]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학동역점이 새 단장을 마치고 16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더 빠르고 편리하게 새 단장을 마치고 16일 문을 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학동역점 매장 전경 (사진=홈플러스)
더 빠르고 편리하게 새 단장을 마치고 16일 문을 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학동역점 매장 전경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최근 쇼핑 트렌드 변화에 발맞추고 일부 매장의 노후로 인한 고객 불편 해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약 6개월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새로운 매장 리뉴얼을 진행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과의 연결성을 높이고 고객 중심적인 마트 컨셉을 익스프레스 점포까지 확했다. 이를 통해 마트와 익스프레스 고객 모두에게 최고의 홈플러스 쇼핑을 경험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리뉴얼은 새로운 컨셉의 변화를 위해 지역 고객 좌담회를 통해 드러난 로컬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 기존 매장과의 차별화를 이뤄냈다.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 진열과 동선 구성 변화를 통해 기존 슈퍼마켓 고객은 물론, 편의점과 마트의 고객들도 빠르고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도록 변화를 줬다.

매장의 입구 쪽에 그랩앤고 상품을 강화한 것은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이다. 델리, 샌드위치, 샐러드 등 1~2인 가구 및 및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즉석식품을 전면에 내세웠다. 또 다양한 용량의 간편 밀키트도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동선에 위치했다. 

트렌디하고 즐거움을 주는 다이나믹한 쇼핑을 위해 쇼핑 동선과 시인성 강화에도 변화를 주었다. 축산 제품은 소포장 상품과 냉동삼겹살 같은 가성비 높은 냉동육 제품을 비치하고, 신선도와 품질이 기본인 과일, 채소 제품들은 제철의 트렌디한 제품들로 구성했다. 무, 배추 등 개별 포장을 통해 고객이 신선함을 확인하고, 편리하게 구매가 가능하도록 진열과 동선을 변경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1~2인 가구 및 직장인, 20~30대 젊어진 고객 등 다양해진 고객층과 지역별 점포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리뉴얼 작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오용근 홈플러스 스토어전략팀장은 “익스프레스의 온라인 즉시배송 서비스와 더불어 오프라인 점포 리뉴얼을 통해 매일매일 신선한 먹거리를 빠르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최상의 점포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