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4강 앞두고 6~7일 할인 행사 진행
교촌, 호주전 전월 대비 108%가량 증가

[뉴스포스트=오진실 기자]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아시안컵 4강에 진출로 치킨과 맥주 판매량이 급증하며, 관련 업계가 특수를 누리고 있다.

맥주 고르는 고객의 손과 치킨 (사진=BGF리테일, 교촌치킨)
맥주 고르는 고객의 손과 치킨 (사진=BGF리테일, 교촌치킨)

6일 업계에 따르면 bhc치킨은 한국과 호주 경기가 있던 3일 (이른 새벽 경기로 2일 기준) 매출이 전주 대비 70%, 전월 대비 45% 늘어났다. 교촌치킨 역시 같은 날 매출이 전주 대비 53%, 전월 대비 108%가량 증가했다.

편의점 업계는 맥주를 포함한 주류 품목 매출 증가세가 돋보인다. GS25는 호주전 ▲맥주 매출이 전주, 전월 대비 각각 46.3%, 40.4% 올랐다. ▲소주는 전주 대비 18.3%, 전월 대비 20.2% ▲와인은 전주 대비 18.6%, 전월 대비 20.3% ▲양주는 전주 대비 25.2%, 전월 대비 22.0% 신장했다.

세븐일레븐은 맥주 매출이 전주 대비 40%, 전월 대비 80% 올랐다. 소주는 같은 기간 각각 10%, 40% 증가했으며, 와인도 각각 20%, 50% 상승했다.

CU는 ▲맥주 매출이 전주 대비 35% ▲소주는 17.4% ▲하이볼이 32.1% 올랐다.

7일 자정에 시작되는 아시안컵 4강을 앞두고 치킨 업계와 편의점 업계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아시안컵 특수를 이어갈 계획이다.

먼저 교촌은 이달 25일까지 교촌치킨 주문 앱을 통한 배달 및 포장 주문, 가맹점 전화 주문, 홀 주문 시 점보윙시리즈와점보윙시리즈와 사이드 메뉴 ‘옥수수볼’이 함께 구성된 세트 메뉴를 할인해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대한민국 승리기념 맥주 번들 행사’를 실시한다. 6~7일 양일간 맥주와 치킨을 할인 판매한다. 국산맥주 5종 번들 상품 할인과 오는 15일까지 수입 맥주 번들 행사도 선보인다.

GS25는 경기가 있는 전날과 당일 카스와 수입맥주 번들 8종을 할인하고, 경기 당일에는 냉장/냉동 간편식 8종과 안주류 7종에 대해 1+1 행사를 진행한다. CU는 8강 경기부터 결승 진출 시까지 하이네켄 등 인기 수입맥주 7종과 와인 반병 2종에 대해 6개 구매 시 할인 판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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