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통령비서실 등에 대한 국정감사가 열린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김기춘 대통령비서실장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사진=뉴시스)

[뉴스포스트=이완재 기자] 청와대 김기춘 비서실장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낙하산 인사와 관련해 “자격있는 사람만 쓴다”는 말로 선을 그었다. 이와함께 속칭 ‘문고리 3인방’의 인사 개입 가능성과 관련해서도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다.

김 실장은 28일 오후 국회 운영위원회의 대통령실 소관 국정감사에서 관피아의 낙하산 인사는 없냐는 새정치민주연합 박완주 의원의 질의에 “저희는 낙하산 인사를 하지 않는다”면서 “법률과 규정에 따라 자격에 맞는 인사를 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비서실장은 대선에서 박근혜 대통령을 도왔던 친박계 인사들이 기관장 등에 임명된 것과 관련해서는 “능력 있고 자격이 있다면 대선과 관련해서 안뽑지는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또 최근 국정감사 불참 등 자질 논란을 빚고 있는 김성주 대한적십자사 총재와 관련, 청와대가 검증한 것이냐는 질문에는 “검증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다. 적십자사 총재는 적십자사중앙위원회에서 선출하고 인준을 요청한다”며 “(적십자사) 중앙위원회가 모여서 자격있다고 생각하고 선출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김 비서실장은 또 “자꾸 낙하산 인사라고 하는데 어느 정부나 국정철학을 같이 하고 자격 있는 사람을 임명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어 “정부(부처 출신 인사)를 낙하산이라 말할 수는 없다”고 반박했다.

김 실장은 또 속칭 ‘문고리 3인방’의 인사 개입 가능성에 대해 “전혀 그런 사실이 없다”고 일축했다.

그는 “공식 인사라인 이외의 분이 개입하지도 않는다”면서 “국민도 그런 사람을 보면 신고를 해줬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