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SK텔레콤)

[뉴스포스트=최유희 기자] 이동통신 3사 데이터 중심 요금제에 약 100만명의 고객이 가입한 가운데 3사 중 가장 늦게 출시된 SK텔레콤의 고객이 50만명 이상으로 가장 많았다.

SK텔레콤은 데이터 중심 요금제인 ‘band 데이터 요금제’가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출시 일주일 만에 가입고객 51만 600여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일 요금제 출시 첫날 15만 고객이 가입하는 등 지난 2013년 3월 ‘T끼리 요금제’가 2주 만에 50만 가입 고객을 달성했던 것과 비교하면 ‘band 데이터 요금제’에 대한 고객 호응이 폭발적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band 데이터 요금제’ 가입 고객 중 요금제를 하향한 고객 비중이 61%, 실질 납부금액이 유사한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 비중이 28%, 요금제를 상향한 고객 비중이 11%로 나타났다.

요금제를 하향 변경한 고객은 주로 ‘전국민무한 69’에서 ‘band 데이터 36’ 요금제로 옮긴 것으로 나타났다.

실질 납부금액이 비슷한 요금제로 바꾼 고객 역시 ‘전국민무한 69’에서 ‘band 데이터 51’요금제로 변경한 비중이 가장 높다. 유선통화까지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고 기본 데이터 제공량도 5GB에서 6.5GB로 늘어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가입 고객을 연령 별로 분석한 결과, 데이터 이용량이 많은 20대는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band 데이터 61’ 요금제를 가장 선호했다.

30대는 최신 콘텐츠 혜택도 이용할 수 있는 ‘band 데이터 51’ 요금제를 가장 많이 선택했고, 음성통화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50대 이상은 최저 요금제인 ‘band 데이터 29’ 요금제를 주로 가입했다.

한편 가장 먼저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출시한 KT는 이날까지 가입고객 35만 명을 모았으며 LG유플러스는 25일 기준 13만 명을 유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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