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최유희 기자] 서울시가 여성범죄 예방을 위해 무인택배보관함을 통한 '여성안심택배' 서비스를 이달부터 120개소로 확대 운영한다.2일 서울시어ㆍ 따르면 여성안심택배 서비스는 2013년 50곳에서 시작했으며, 이용률 증가로 지난해 100곳으로 늘어났다.

이번에 20곳이 추가됨에 따라 총 120곳에서 운영되며 현재 이용자수는 28만명에 달한다.새로 설치되는 서울시 여성안심택배 보관함은 수유역 1번 출구, 동작구 모자안심주택, 답십리 도서관, 월계 문화정보 도서관 등에 마련된다.

서울시는 여성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주택가와 범죄 취약지역인 원룸촌을 중심으로, 사람들의 왕래가 잦은 주민센터나 문화센터 등의 거점지역에 보관함을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택배 주문량이 많은 지역과 택배 보관함 설치를 요청하는 민원을 반영, 시민 편의를 도모했다고 덧붙였다.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택배 신청 시 여성안심택배 보관함이 있는 곳을 물품수령 장소로 지정하면 된다.

물품수령 장소는 서울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정된 안심택배보관함에 물품이 배송되면 해당 물품의 배송일시와 택배보관함번호, 인증번호가 수령자의 휴대폰 문자로 전송된다.택배도착 알림문자(인증번호)를 받은 시민은 48시간 내에 해당 보관함에서 본인의 휴대번호와 전송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한 뒤 보관함을 열어 물품을 수령하면 된다.

안심택배보관함은 목3동 주민센터, 거여1동 주민센터, 신월4동 주민센터, 상도3동 주민센터, 영등포 구민체육센터 등 5곳을 제외하고 24시간 365일 운영된다.

이용요금은 무료이지만 물품보관 시간이 48시간을 초과하면 하루에 1000원씩 부과된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