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강아, 함께 달리자! - 2016 한강 이색달리기 축제.(사진=서울시)

[뉴스포스트=안옥희 기자] 주말, 한강공원에서 증강현실게임에 달리기를 접목한 이색적인 달리기와 메밀꽃밭에서 미리 ‘시월의 메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 천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과 교감하고 건강·미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반려동물 축제도 예정돼 있다. 증강현실, 메밀꽃, 반려동물을 테마로 한 이색 축제가 주말 나들이객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한강아, 함께 달리자! - 2016 한강 이색달리기 축제

지난 여름 전국을 뜨겁게 달구며, 온 국민의 관심을 속초로 향하게 한 ‘포켓몬 GO’와 같은 증강현실게임에 달리기를 접목한 이색 달리기 대회다. 증강현실 게임인 ‘한강 GO’는 한강공원 앱을 다운로드받아야 참여할 수 있다. 코스를 따라 펼쳐진 아이콘을 터치하면 포인트와 쿠폰 적립을 할 수 있고 한강 스토리텔링 퀴즈를 맞히거나 한강 시설물 빙고를 완성하면 더 많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1일 오전 11시~오후 6시까지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진행된다.

2016 한강 서래섬 메밀꽃 축제

눈부신 하얀 메밀꽃을 감상하며 미리 크리스마스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꽃밭즐기기’, ‘어린이 미션투어’,‘시민 예술가 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33천㎡ 규모의 서래섬을 뒤덮은 하얀 메밀꽃밭에서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포토존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1일에는 특별프로그램으로 전문 사진사가 기념사진을 찍어주는 ‘메밀꽃 사진관’도 운영한다. 오는 10월 1일·2일 양일 간 반포 서래섬 일대에서 열린다.

인천 국제 펫케어페스티벌

반려동물 건강·미용과 관련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반려동물 페스티벌이다. 100여 개의 부스에서 강아지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위한 레시피 공모전, 국제 도그쇼, 헬스뷰티 케어, 애견 미용사 경연대회, 사진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반려동물 관련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 박람회도 열려 반려동물 웰빙정보를 얻는 동시에 용품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1일~3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관람할 수 있다.

강동 반려동물 사랑축제

2013년 5월 전국 최초의 길고양이 급식소 사업을 시작으로 동물보호와 생명 존중 문화 정착에 앞장서온 강동구가 반려동물 10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교감할 수 있는 축제를 연다. ‘반려동물과 함께 일자산 숲길 걷기’를 비롯해 반려동물 무료 건강검진, 사진 콘테스트, 반려견 문제행동 교정 상담, 동물매개치료, 고양이 행복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유기동물 입양 및 반려동물 식용 반대 캠페인과 반려인을 위한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 1일 서울 강동구 일자산 잔디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