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 및 예측·간편 보험금 청구 서비스 등

[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교보생명이 고객의 삶을 건강하고 든든하게 챙기기 위해 헬스케어와 인슈어테크를 통합한 고객 서비스 앱(애플리케이션)인 ‘케어(kare)’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교보생명이 헬스케어와 인슈어테크가 통합된 새로운 고객서비스 앱인 '케어'를 선보인다. (사진=교보생명)

이 앱은 ‘건강증진·건강 예측’ 서비스의 헬스케어 부문과 ‘건강보장·보험금 청구’의 인슈어테크 부문,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Fun+’로 구성됐다.

건강증진에서는 성별, 연령, 키, 몸무게 등 고객의 신체정보에 따라 목표 걸음 수를 제시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목표 달성 시 축하 스탬프를 발급하고, 이를 포인트로 전환해 케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사용할 수 있다.

건강 예측은 교보생명과 분당서울대병원이 공동으로 개발해 선보이는 서비스다. 알고리즘을 통해 건강 상태, 심뇌혈관질환, 암, 치매 등 10여 개 질환의 위험도를 예측하고, 맞춤형 건강관리 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고객이 최근 10년간 교보생명 헬스케어의원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한 건강검진 데이터도 트래킹(Tracking) 할 수 있다. 이를 분석해 어떤 검진 수치가 위험한지, 변화 추이는 어떠한지 등을 리포트로 작성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건강보장에서는 한국신용정보원 데이터를 조회해 타 보험사의 보장 내용까지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사진 촬영뿐만 아니라 협력 병원과의 진료기록 조회를 통해 서류 출력 절차 없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현재 40여 개 병원과 협력하고 있으며 향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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