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병호, “새 신당에 ‘손학규.유승민’ 영입대상” 언급

[뉴스포스트=이완재 기자] 안철수 의원 탈당으로 야권이 혼란에 빠진 가운데 새정치민주연합 문병호·황주홍·유성엽 의원이 탈당 대열에 합류했다. 안 의원의 탈당으로 인한 연쇄 탈당으로 이어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문병호·황주홍·유성엽 의원은 17일 동반 탈당을 선언하며 “야권의 대통합과 대혁신, 승리의 길을 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문 의원 등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갖고 "이런 뜻에 동의하는 모든 분들과 힘을 모아 새로운 정치세력을 만들어, 야권을 재편하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금의 새정치연합으로는 이길 수가 없다"며 "총선은 물론 특히 대선에서의 정권교체 가능성은 전무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야당이 이기지 못하면, 박근혜정부와 새누리당 정권이 만들어놓은 청년실업과 노인빈곤, 망국적인 양극화와 불평등을 해결할 수 없고, 역사교과서 국정화도 막을 수 없고, 세월호 진상규명도 불가능하며, 국민의 고통은 끝없이 확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어 "야권이 새누리당을 이기기 위해서는 지지기반을 넓혀야 한다"며 "앞으로 계파패권이 만들어놓은 좁은 울타리를 벗어나, 새정치연합 지지층은 물론 중간층까지 지지를 확대할 것이며, 동시에 모든 야권의 대단결과 대통합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들중 문병호 의원은 새로운 신당에 손학규 전 고문과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을 영입대상으로 꼽았다.

문 의원은 이날 SBS라디오 '한수진의 전망대'에 출연,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서 꼭 필요한 사람이 손학규 전 고문"이라며 "신당을 추진하는 세력이 손 전 고문을 삼고초려해서라도 데려오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까지는 그렇게 진전은 없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새정치연합 내의 추가 탈당 가능성에 대해 "오늘 일단 3명(문병호 유성엽 황주홍)이 하고 주말에 1,2명이 더 있을 것 같다"며 "다음주, 다다음주에 계속 탈당 행렬이 이어질 것"이라고 관측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