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민경 컬러리스트 1호/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소장

[뉴스포스트 전문가칼럼=김민경] 퍼스널휴먼컬러 테스트는 개인의 성격과 성향을 분석해 준다. 이를 통해 나의 장점을 더욱 살려 줄 에너지컬러를 찾아보고, 나와 잘 맞는 퍼스널컬러를 지닌 상대방의 컬러까지 알아 볼 수 있다. 상대방의 행동 패턴과 성향을 파악해 가치관이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이해함으로써 보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 

컬러테스트 결과 레드컬러의 성향을 가진 남성은 솔직하고 표현력과 자기주장이 강하나 인내력이 부족하다. 반면에 애정이 많고 활발한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매우 활동적이다. 레드 성향은 감정의 기복이 심하고 주의력이 부족해 쉽게 포기하는 경향이 있다. 레드는 감각과 열정을 자극하는 색으로 힘과 에너지, 열정, 생명력, 사랑 그리고 행복감과 흥분감이 동시에 연관되어 있어 감정을 자극할 수 있다.

(사진=KMK168 컬러)
(사진=KMK168 컬러)

퍼스널휴먼컬러에서 레드컬러를 지닌 남성은 주위를 의식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믿고 성공을 향해 계속 전진한다. 보완컬러로는 블루그린컬러가 좋다.

블루그린컬러의 성향을 지닌 여성은 성취욕, 자신감과 책임감이 강하다. 자신의 생각을 들어내지 않고 혼자서 생각하며 남의 의견을 존중한다.

블루그린컬러는 논리적이며 지식과 경험으로 끝임 없이 노력하고 인내하는 힘을 지니고 있어 전문직업군 분야의 사람들이 선호한다. 블루그린은 그린의 성향을 더 많아 겸손하며 성실한 노력가 형의 면모를 보이기도 한다. 항상 무슨 일이 있어도 대처할 수 있도록 최악의 상황까지 생각하고 준비를 하는 타입이다. 따라서 레드컬러의 성향을 지닌 남성이 블루그린의 여성을 만난다면 안정된 에너지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인테리어 공간에 컬러를 활용한다면 주조 색은 베이지, 블루, 그레이컬러를 선택하며 포인트 컬러로 블루계열과 올리브컬러를 사용하여 편안하고 안락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사진=KMK168 컬러)

컬러테스트를 통해 핑크컬러의 성향을 가진 여성은 감각이나 감성이 뛰어나고 여성스러운 성향으로 부드럽고 온화한 인상을 풍긴다. 소녀같이 호기심이 많고 로맨틱 하면서도 화려한 것을 좋아한다.

핑크 성향을 가진 남성의 경우 결단력과 자립심이 부족하며 중립적인 성향이 있다. 자신의 주위에 있는 사람을 소중히 생각하고 최대한 받아들이고 타협하는 타입으로 혼자 있기를 싫어하고 외로움을 많이 타기 때문에 늘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기를 원하는 타입이다. 밝고 명랑하며 감정 표현은 자유로우나 산만하고 의타심이 많다. 핑크컬러의 성향은 미래지향적이며 늘 호기심이 많아 질문을 자주하고 모든 일에 의욕이 강하지만 싫증을 금방 낸다. 기분에 따라 감정의 변화가 많으나 이해력이 많은 편이다.

핑크컬러를 가장 돋보이고 차분하게 만드는 컬러 중에는 그레이컬러가 있다. 그레이 컬러 성향은 모든 일에 신중하며 일에 대한 책임감이 강한 편이며 조용하고 온순하지만 간혹 바이오리듬에 따라 예민한 성격이 나올 때가 있다. 그레이컬러의 성향을 지닌 남성은 이지적이면서도 결단력이 강한 편이다. 유행에 덜 민감하며 자기 주장이 하며 목표가 결정되면 목표를 향해서 전진하는 성향이 강하다. 따라서 핑크컬러의 성향을 지닌 여성은 미래지향적이며 모든 일에 신중하게 생각하고 그레이컬러의 성향을 지닌 남성분을 만난다면 서로 보완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인테리어 공간에 컬러를 활용한다면 주조 색은 그레이컬러, 배색은 오브화이트, 퍼플, 인디고블루 계열을 사용해 세련된 색감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다. 많은 여성들에게 퍼스널컬러로 사랑받는 핑크컬러는 패션과 뷰티는 물론 홈 인테리어 영역에서도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