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자리 캠페인, 공동 사회공헌 활동 등 지역이슈와 문제해결에 적극 동참

[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한난)가 성남시와 성남시 소재 9개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적 가치 공동 실현을 위한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를 출범한다고 31일 밝혔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사진=한국지역난방공사 제공)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사진=한국지역난방공사 제공)

이날 출범한 협의회는 공공기관의 협업을 통해 지역이슈와 문제해결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사회적가치를 공동 실현하기 위하여 발족했다. 

협의회는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공공기관 혁신방안 모색 △성남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 노력 △공동 사회공헌 활동 등을 목표로 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성남시 지역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청년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공공기관 일자리 캠페인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성남시 공공기관 일자리 설명회 △공공기관 취업멘토링 릴레이․오픈캠퍼스 투어 △성남지역 여성성장․지원 플랫폼 △청년․취약계층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지원 △공공기관 순환 실습 프로그램 시행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한난은 성남시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성남시 미래디자인 워크숍’을 통해 시민들이 생각하는 성남시 ․ 공공기관의 정책 제언을 듣고, 전문가 그룹을 통해 발전시키는 ‘성남시 공공기관협의회 혁신포럼’을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기관별로 진행하고 있는 지역상생 사회공헌활동(돌고래시장, 아름다운하루 등)을 연계해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한 나눔봉사 활동도 시행한다.

황창화 한난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국가경제와 국민생활이 큰 충격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사회와 공생하고 경제생태계를 활성화 시키는데 공공기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면서 “공사는 성남소재 공공기관과 시민들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소상공인 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