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선 ‘롯데레스페스티벌’ vs 4회차 ‘쓱데이’
롯데, 11개 계열사 참여…엘포인트 혜택 강화
신세계, 온·오프 20개 계열사 참가…팝업스토어 운영

[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롯데와 신세계가 오는 11월 온·오프라인 유통 계열사 통합 할인 행사를 연이어 개최한다.

(사진=롯데 유통군 제공)
(사진=롯데 유통군 제공)

롯데 유통군은 오는 2일부터 12일까지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롯데레스페스티벌’은 단순한 할인 행사를 벗어나 고객들에게 더 큰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기존 유통군 통합 행사를 확장한 것이다. 롯데그룹을 상징하는 색상인 ‘레드’와 전국민이 참여하는 ‘축제’를 결합해 전국민이 롯데 유통 계열사와 함께하는 쇼핑 축제라는 의미를 담았다.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 유통군의 백화점, 마트, 슈퍼, 이커머스, 하이마트, 홈쇼핑, 세븐일레븐, 멤버스를 비롯해 롯데GFR이 처음으로 행사에 참여한다. 롯데GRS와 롯데시네마도 다양한 할인 상품과 포인트 적립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그룹의 통합 오픈 멤버십 ‘엘포인트’ 회원 대상 포인트 제공 및 적립 혜택을 강화한다.

마트와 슈퍼는 국내산 삼겹살을 오는 2일부터 8일까지 행사카드 결제 시 반값에 선보이며, 같은 기간 동안 마트는 킹크랩도 반값에 판매한다.

백화점은 ‘슈퍼 뷰티 위크’ 기간 중 인기 11대 뷰티상품을 최대 20% 할인해주는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아울렛은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총 50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20% 추가 할인해주는 ‘서프라이스 위크’도 진행한다. 롯데온은 인기 상품 최대 50% 할인과 단독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특가 상품을 모아 ‘레드 프라이스’를 선보이며, 행사기간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혜택의 ‘레드페스티벌 쿠폰’도 증정한다.

이번 롯데레드페스티벌 기간 동안에는 엘포인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전화번호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올해 엘포인트를 적립·사용하지 않은 고객 및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만명에게 엘포인트 5000점을 증정한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 마케팅혁신본부장은 “이번 롯데레드페스티벌은 전국민이 쉽고 간편하게 롯데 유통 계열사 통합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참여 계열사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다양한 고객 혜택을 개발해, 롯데레드페스티벌을 롯데 유통군을 대표하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신세계그룹 제공)
(사진=신세계그룹 제공)

신세계는 다음달 13일부터 19일까지 ‘2023 대한민국 쓱데이’를 진행한다. 올해 4회차인 쓱데이는 1년에 한 번 신세계그룹 전 계열사가 참여해 온·오프라인 유통 역량을 선보이는 대표적 쇼핑 행사다.

올해는 이마트, G마켓, SSG닷컴, 프라퍼티, 스타벅스, 이마트24, 에브리데이, 신세계푸드, 조선호텔, L&B, W컨셉, I&C, 신세계건설(레저부문), 신세계백화점, 신세계인터내셔날, 사이먼, 라이브쇼핑, 신세계까사, 면세점, 센트럴시티(호텔) 등 20개의 주요 계열사가 참여한다.

삼겹살 등 먹거리 최대 50% 할인과 삼성전자·LG전자와 함께 기획한 ‘쓱데이 전용 가전 스페셜 패키지(이마트), 최대 15만원 할인과 매일매일 20% 할인 쿠폰(G마켓/옥션), 최대 15% 할인쿠폰(SSG닷컴), 이용 금액의 최대 50% 리워드 추첨(백화점), 프리미엄 브랜드 최대 50% 페이백(신세계인터내셔날), 쓱데이 한정 여행•다이닝 패키지(조선호텔), 총 1000만원 쇼핑 적립금 페이백(신세계라이브쇼핑) 등의 행사를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해 고객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온·오프 계열사 협업 공동 라이브 방송, 스타필드 캐릭터·모빌리티·크리스마스 쇼, W컨셉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팝업스토어 등을 준비했다.

신세계그룹은 본격적인 쓱데이 행사를 앞두고 11월 1일부터 온·오프라인 고객 참여형 사전 이벤트로 행사 기대감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먼저, SSG닷컴 내 행사 페이지에서 각 그룹사가 준비한 대표 상품 40종을 소개하고 고객투표를 받는 공동 온라인 이벤트 '쓱데이 어워즈'를 선보인다. 신세계그룹 임직원들이 쓱데이만을 위해 1년여 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상품들을 소개하는 행사다.

1일부터 6일까지는 SSG닷컴, G마켓, W컨셉, 신세계인터내셔날(S.I.VILLAGE) 등 온라인 관계사 상품 20여종을, 7일부터 12일까지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이마트24 등 오프라인 관계사 상품 20여종을 공개한다. 가장 기대되는 상품에 투표한 참여 고객에게 '적립금 스크래치 이벤트', '럭키드로우 이벤트' 응모권을 제공한다.

이마트24 삼청동점은 11월 1일부터 19일까지 쓱데이를 체험할 수 있는 ‘쓱 팝업스토어’로 운영된다. 쓱데이 포토존, 쓱데이 퀴즈,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로 쓱데이를 적극 알린다는 방침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2년 만에 진행하는 쓱데이인만큼 별도의 TF를 꾸려 1년여에 걸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모든 공간에서 쓱데이를 즐기고 혜택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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