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갈증 상황에서 딱 필요한 만큼 한입에 마시기 좋은 소용량 탄산음료 및 생수 제품 판매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21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지난 2016년 선보인 160ml 용량의 초미니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미니’와 펩시콜라 미니‘의 판매량은 각각 약 230만캔과 150만캔으로 전년대비 200% 증가했다. 올해 4월 누적 판매량도 전년대비 약 300%, 150% 올랐다.

생수 역시 소용량 제품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아이시스8.0’ 200 및 300ml 제품의 2018년 매출은 약 170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45% 증가하며 아이시스8.0 전체 매출성장률 대비 2배가 넘는 성과를 보였고 올해도 비슷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탄산수 대표 브랜드 ‘트레비’의 경우 기존에 주력으로 판매되던 500ml 용량의 매출 비중은 줄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300ml 용량의 매출 비중은 2017년 11%에서 2018년 18%, 올해(1~4월)는 22%로 늘었다.

롯데칠성음료는 소용량 제품의 성장 요인으로 △ 개봉 후 신선한 상태로 한번에 마실 수 있는 알맞은 용량 △ 편리한 휴대성 △ 1인가구 증가로 인한 소비 트렌드 변화 △ 남기지 않아 낭비가 적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등을 꼽았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부담과 낭비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소용량 제품은 최근 ‘1코노미(1인가구+이코노미)’ 트렌드와도 맞아 앞으로도 꾸준한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용량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 증가를 확인한 만큼 향후 소용량 제품의 품목 확대를 검토하고 판매처 확대에도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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