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동 전용면적 79~156㎡, 578세대 규모 조성

[뉴스포스트=문현우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21일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415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속초2차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속초2차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속초2차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속초2차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79~156㎡, 총 57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79㎡ 191세대 ▲84㎡ 378세대 ▲113㎡ 3세대 ▲123㎡ 2세대 ▲125㎡ 2세대 ▲156㎡ 2세대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 세대가 전체의 약 98%에 달한다.

속초2차 아이파크는 속초시내에서도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조양동에 들어서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다. 신흥 주거지로 거듭날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세권 개발부지와 바로 인접해 있다.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조양동 일대에 72만㎡ 규모로 조성되는 속초역세권 개발사업은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 개통(2026년 예정)과 철도·항만·자동차 복합환승시설과 리조트형 컨벤션센터, 수산식품 클러스터를 갖출 계획이다.

인근으로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예정)이 개통 예정이다. 속초에서 서울 용산까지 75분 만에 이동할 수 있다. 속초고속터미널이 차량으로 5분 거리고, 청대로, 온천로, 조양로 등의 도로 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인접한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단지가 청대산 자락에 위치해 있고 청초천, 청초호수공원, 엑스포잔디광장 등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일부 세대에서는 설악산 및 청초호·동해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이마트, 하나로마트, 메가박스 등의 생활 편의시설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청대초등학교, 설악고등학교, 속초 시립도서관, 학원가 등의 다양한 교육 인프라도 자리하고 있다.

속초2차 아이파크는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시켰다. 세대 내에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을 비롯해 드레스룸, 팬트리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다. 주방에는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주방 가구 배치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전용면적 79㎡는 3bay 구조로 통풍과 개방성이 우수하다. 주방 바로 옆 침실을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해 주방 공간을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전용면적 84㎡A타입은 4bay 판상형 구조에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강화했고 알파룸이 제공된다. 전용면적 84㎡B형은 거실과 주방을 중심으로 구성해 가족들이 모일 수 있도록 동선을 설계했다.

전용면적 113㎡ 이상은 펜트하우스로 개인 정원, 카페테리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테라스가 제공된다. 전용면적 113㎡과 전용면적 125㎡는 한 집에서 두 가구가 살 수 있는 세대분리형(세대통합형 선택 가능)으로 설계됐다. 전용면적 123㎡는 드레스룸 및 부부욕실 구성으로 마스터존을 강화했다. 전용면적 156㎡는 5bay 판상형 구조에 대형 드레스룸과 광폭 파우더룸을 설치하고, 현관 수납기능도 강화했다.

단지 곳곳에는 중앙잔디광장을 비롯한 그라스정원, 야생화정원 등의 조경공간이 꾸며진다. 숲속놀이터, 언덕놀이터 등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중앙광장과 연계된 공간에는 휘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주차장은 입주민들의 안전을 고려해 지하로 계획했다. 지하 주차장 1층과 2층의 높이를 2.7m 이상으로 확보해 택배차량 진입이 가능하다. 또 1200만 화소 360° 전방위 카메라와 주차유도 시스템이 설치될 예정이다. 스마트폰으로 빈 주차공간을 확인할 수 있는 '빈 주차공간 알림 앱'도 제공될 예정이다.

각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 가스, 도어록, 난방, 세대환기 등을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및 에너지 사용량 조회까지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외부에서도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세대 내 환기 시스템과 함께 미세먼지 정보 파악 및 실내 공기 관리를 할 수 있는 HDC스마트공기질 관리시스템(발코니 확장형 옵션 선택 시)이 설치될 예정이다. 단지 내 놀이터에도 미세먼지 농도 표시 일체형 보안등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생활 편의성을 높여주는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을 비롯해 원격검침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입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방문 차량 등록 및 차량통제시스템과 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200만 화소 고화질 CC(폐쇄회로)TV, 푸시 풀(Push-Pull) 디지털도어록 등도 적용될 예정이다. 또 집안에 아이만 있을 때 방문객 호출 시 세대 내 월패드에서 아이 음성을 성인 음성으로 변조해주는 '안심통화솔루션' 서비스도 설치된다.

속초2차 아이파크 분양관계자는 "검증된 아이파크 브랜드 프리미엄에 설악, 바다 조망권과 속초역세권 개발의 미래가치까지 갖추고 있다 보니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수요에게까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여기에 설계에 세심하게 신경 썼고, 첨단 시스템도 다양하게 적용해 생활 편의성을 높인 만큼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