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대한항공이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대한항공 제공)
(사진=대한항공 제공)

APEX의 항공사 등급 평가는 전 세계 600여 개 항공사의 100만여 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한다. △항공기 좌석 △기내서비스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에 대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집 후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쳐 최종 등급을 측정한다.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기내 엔터 테인먼트, 제철 식자재를 사용하는 기내식과 고품질 와인 등 대한항공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이번 대한항공의 ‘5성 등급’ 선정은 지난 2018년 평가 시작부터 5년 연속이다. 싱가포르항공과 일본항공, 루프트한자항공, 델타항공 등 11개 항공사만이 5년 연속 5성 등급 선정의 영예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미국 뉴욕에 소재한 APEX는 지난 1979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다. 항공사와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 업체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트립잇(TripIt) 애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승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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