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21일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그룹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양종희 신임 KB금융그룹 회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신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양종희 신임 KB금융그룹 회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신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양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신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금융의 역할과 책임에 막중함을 가슴 깊이 느낀다"며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취임사를 통해 양 회장은 "KB는 지금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고, 우리 앞에 놓인 시대적 소명은 무엇인지를 스스로에게 물어 보았다"며 "KB금융의 성장은 국민 모두가 함께 행복하고 삶이 더욱 풍요로워질 때 비로소 가치가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KB금융 상생의 가치를 강조한 그는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相生)하는 경영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경영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주는 경영 ▲주주의 지지와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 등 4가지 경영 방향을 제시했다.

양 회장은 "재무적 가치뿐 아니라 '고객과 사회적 가치를 균형 있게 추구하는 기업'만이 지속 가능한 전이 가능하다"며 “KB가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영역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리딩금융그룹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사회와 소통하겠다"고 약속했다.

직원들에게는 '품격 있는 영업'을 강조했다. 그는 "진정한 금융인의 품격은 고객의 자산을 내 자산처럼 여기며 사고 없는 모범적인 금융기관이 되는 데서 비롯된다"며 "그룹의 모든 제도와 시스템을 영업을 담당하는 현장 직원 중심으로 재설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열심히 일한 직원들이 정당하게 대우받는 기업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현장의 직원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경영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양 회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변함없는 신뢰와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주는 주주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에 대한 의지를 전했다. 

그는 "사회-고객-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가치가 결국 KB의 기업가치 향상으로 이어지고 이는 곧 주주 가치 성장로 연결된다"며 "KB는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내일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지 매일 되새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